드라마

반인반수의 아이들 이야기. 스위트 투스 : 사슴뿔을 가진 아이

이반님 2021. 6. 9. 08:10
728x90

편성 : 미국 넷플릭스

개요 : 판타지,드라마

시즌 1 2021.6.4~ 8부작종료.

크리스천 콘버리(거스) : 사슴반 인간반 하이브리드 10세 소년. 태어나자 마자 아빠가 산속에 들어가 몰래 키웠지만 아빠의 죽음후 혼자 지내다 하이브리드 사냥꾼들에게 들켜 죽을뻔 하지만 제퍼드의 도움으로 살아난다. 아빠가 남긴 엄마사진 한장 들고 엄마 찾아 콜로라도를 향해 떠난다. 10년동안 사회와 격리된채 아빠의 홈스쿨링을 통해 배운지식이 전부라 너무나 순수하게 세상을 본다. 치명적인 사랑스러움이 무기이다. 먹을거 없는 산속에서 유일하게 즐기는 간식이 시럽이라 아빠가 스위트 투스(사탕쟁이)란 별명으로 불렀다. 사슴하이브리드라서 후각과 청각이 인간보다 월등히 뛰어나다.

논소 아노지에(토미 제퍼드) : 전직 미식축구 선수, 바이러스로 아내와 딸을 잃고 한때 마지막인류 소속군인이었으나 탈영했다. 우연히 거스를 구해준후 거스가 엄마찾아 콜로라도를 향하는 것을 돕는다.  .

베어 : 가족이 마지막인류군대에게 희생당한후 하이브리드를 돕는 동물군대를 만들고 대장이 된다. 우연히 마지막인류군에게 잡힌 거스와 제퍼드를 구출해 주지만 베어에게 불만을 품은 부하 타이거의 반란으로 쫓겨난후 거스와 동행하게 된다. 거스를 친 동생처럼 아끼지만 제퍼드를 죽일뻔했던 악연으로 제퍼드와는 티격태격하다가 점점 가까운 사이가 된다.

에이미 와 웬디 : 전직 정신과 의사. 대붕괴이후 동물원에 정착하다가 우연히 동물원에 버려진 돼지하이브리드 아기를 만나서 딸처럼 키우게 된다. 동물원에 하이브리드를 위한 보호소를 만들어 무선햄을 통해 널리 홍보하다 결국 하이브리드 사냥꾼에게 동물원이 노출되어 도망치게 된다.

아디트야 싱 박사 : 대재앙 이후 아내가 바이러스에 감염되고 벨박사의 미완성 치료제 덕분에 병의 호전은 늦추지만 벨박사가 암에 걸린이후 치료제 연구를 이어받게 된다. 치료제 만들때 하이브리드 아이를 소재로 사용하는걸 알게되어 충격을 받지만 아내의 병이 증세가 심각해지자 상황에 순응하게 된다. 같이 잘지내다가도 감염자가 발생하면 냉정하게 작별노래 부르면서 태워죽이는 생존자 마을사람들에게 아내가 감염된것이 발각되어 불에 타 죽을뻔 할때 에벗 장군이 이끄는 마지막인류 군대가 나타나 구해주지만 결국 에벗 장군을 위해 바이러스 치료제 만드는데 종사하게 된다.

에벗 : 마지막 인류 군대를 이끄는  장군. 대재앙이후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을 무참히 살육하고 하이브리드로 태어난 아기들을 잡아 실험소재로 쓴다. 바이러스 치료제를 만들던 벨박사가 치료제 공식을 적은 노트를 아디에게 넘긴것을 알고 아디를 붙잡에 치료제를 만들게 한다.

치명적인 바이러스가 퍼져 많은 사람들이 죽어나가고 새로 태어나는 아이들은 반인반수의 하이브리가 된다. 살아남은 사람들은 바이러스의 원인이 하이브리드때문이라고 생각하여 무차별적으로 하이브리드 아이들을 사냥하기 시작한다.

갓태어난 아기를 안고 아빠는 사회와 격리된 깊은 산속에 숨어서 아이를 키운다. 사슴의 뿔을 가지고 태어난 거스는 점점 자라면서 호기심도 커진다. 거스 부자가 숨어지내던 오두막이 사냥꾼들에게 발견되고 아빠도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죽게된다. 아빠는 죽으면서 엄마의 이름과 사진을 남겨 놓는다.  혼자서 미지의 세상으로 나가려던 거스는 하이브리드 사냥꾼에게 붙잡혀 죽을뻔하는데 제퍼드의 도움으로 목숨을 건진다.

거스는 제퍼드와 동행하기로 하고 떠난다. 산속에 숨어 사는 러스티 가족의 도움으로 음식도 얻고 잠시 지내기로 하지만 뒤쫓아온 하이브리드 사냥꾼때문에 할수 없이 떠난다.

콜로라도행 기차를 타려던 거스와 제퍼드는 마지막인류 군대에게 사로 잡히게 되고 본부로 압송되던중 하이브리드 보호를 사명으로 하는 동물군대의 습격으로 구출된다. 하지만 제퍼드가 마지막인류 군대출신인것이 발각되어 처형되려고 할때 거스가 제퍼드의 목숨을 구해달라고 요청하고 동물군대 대장인 베이가 요청을 수락한다. 하지만 베어에게 불만이 있던 부하 타이거가 선동하여 반란을 일으키는 바람에 베어도 도망자 신세가 되어 세사람을 콜로라도를 향해 같이 떠나게 되는데...

치명적인 바이러스가 퍼져 사람들이 죽어나가고 새로 태어난 아이들은 반인반수의 몸으로 태어나 하이브리드로 불린다. 사슴의 몸으로 태어난 아이가 아빠손에서 사회와 격리된채 10년동안 숨어서 살다가 세상밖으로 나가게 된다. 하이브리드 사냥꾼의 추적을 피해 콜로라도까지 먼 여정을 겪으며 다양한 사람들도 만나고 새로운 경험도 한다는 이야기이다.

액션이나 다이나믹한 장면들은 별로 없지만 사슴뿔을 달고 다니는 어린소년 주인공의 치명적인 순수한 미소에 무장해제 될 수 밖에 없는 영화이다. 엄마찾아 삼만리의 사슴소년 버전으로 로드무비이다 보니 펼쳐지는 풍경이 제 맛이다~~

 

나의 평점은 3.5점/5.0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