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들이 대격돌한다. 영화 고질라 vs 콩

2021. 10. 10. 17:16영화

728x90

개요 : SF.액션 : 미국 : 113분 : 2021.3.25
출연 : 알렉산더 스카스가드(네이선), 밀리바비 브라운(매디슨), 레베카 홀(앤드류스)

스컬아일랜드 격리지역에 갖혀 지내는 콩은 격리생활을 힘들어 하고 앤드류스 박사는 콩을 다른곳을 이동시킬 생각을 하게 된다.

팟 캐스터 버니는 에이펙스 회사에 위장 취업해서 회사의 음모를 폭로하려고 한다. 에이펙스사가 지하33m에 수상한 물체를 홍콩으로 선적하려는 서류를 발견한 버니는 갑자기 들이닥친 고질라의 공격에 대피소로 피하다가 수상한 물체를 발견한다.

에이펙스사의 시몬스 회장은 지구공동설의 전문가인 네이선 박사를 찾아온다.  고질라가 갑자기 공격하기 시작하니 그 힘의 근원 지구공동에 있고 그곳을 방문할수 있는 할로우어스 비행정인 히브 개발을 성공해서 네이선 박사에게 지구공동을 가달라고 부탁한다.  네이선은 친구인 앤드류스 박사를 설득하여 콩도 고질라처럼 지구공동에서 왔으니 길안내를 할 수 있게 같이 가자고 한다. 배에 묶인채 항해를 하는것을 힘들어 하는 콩. 유일하게 지아와 소통해 왔는데 수화로 의사를 표현할수 있다는것이 발견된다.

남극 할로우스어스 발사장까지 군함의 호위를 받으며 네이선 일행은 항해를 하는데 고질라의 공격이 시작된다. 고질라에 맞서 콩이 싸우지만 수중에서 약점이 있어 고질라에게 밀리고 네이선이 침묵작전을 펼쳐 고질라가 승부에 이긴걸로 생각하고 돌아가게 만든다.

고질라의 공격에는 이유가 있다는 생각을 가진 매디슨은 평소 믿고 있는 팟캐스터 버니를 찾아가고 세사람은 에이펙스사 33층 지하까지 내려간다. 남극할로우어스 발사장에 도착한 콩은 할로우 어스 입구로 들어갈 생각을 하지 않는다. 지아가 할로우어스에는 콩의 집이 있고 친구가 있을거라고 믿음을 주자 입구로 들어간다.

콩의 뒤를 쫓아 네이선 일행은 지구 깊숙한 곳까지 도달하고 드디어 고질라의 힘의 근원인 파워를 발견한다.

매디슨 일행은 에이펙스사 지하에서 모노레일 화물칸에 들어갔다가 홍콩까지 이동하고 만다. 도착한곳은 시몬스 회장이 만든 메카고질라의 테스트장이었다. 시몬스 회장은 메카고질라를 만들어서 지구공동에서 파워를 얻은 다음 지구를 지배할 야심이다. 매디슨은 메카고질라때문에 고질라가 갑자기 공격을 하기 시작했다는것을 알게 된다.

고질라가 에이펙스 홍콩지사를 찾아 홍콩을 공격하기 시작하고 콩은 파워를 찾은것을 느끼자 지구공동까지 레이저로 구멍을 내버리자 콩은 그 구멍을 통해 홍콩까지 돌아오고 고질라와 혈투를 벌이는데...

 

개연성없는 스토리에 산만한 흐름은 아쉽지만 인간과 수화로 소통하는 콩의 모습과 인간의 편에선 고질라, 고질라를 로봇으로 복제해낸 메카고질라 등 업그레이등된 설정과 압도적인 액션 스케일과 화려한 CG는 볼만한 가치가 있다.

 

나의 평점은 3.5점/5.0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