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의 죽음을 복수하라. 영화 라이더스 오브 저스티스

2021. 6. 4. 08:10영화

728x90

개요 :액션 : 덴마크 : 116분 : 2021.6.2

출연 : 매즈 미켈슨(마르쿠스)

통계전문가인 오토는 직장에 해고되어 지하철을 타고 귀가중이다. 마틸드와 엄마는 자동차 시동이 안걸려서 지하철을 타기로 한다. 오토는 마틸드의 엄마에게 자리를 양보하고 그때 지하철이 굉음을 내며 충돌하고 마틸드의 엄마는 죽는다.

작전때문에 집을 떠나있던 마르쿠스는 아내의 사고소식을 듣도 집으로 돌아 온다. 사고뉴스를 보던 오토는 사망자중에 전 폭주족이었던 이글이 보스에 대한 범죄증언을 하기로 되어있다는 기사를 듣고 지하철 사고가 우연이 아님을 직감한다.

경찰을 찾아간 오토는 지하철사고가 우연이 아닐가능성이 높다는걸 이야기하지만 경찰은 무시해 버린다. 오토는 친구 레나트에게 도움을 청해 지하철 충돌이 계획적이라는 확신을 갖고 마르쿠스를 찾아간다. 오토는 마르쿠스에게 라이더스 오브 저스티스 갱단이 이글이 증언을 하지못하게 우연을 가장해서 기차충돌을 만들었을것이라고 전해준다. 

그리고 오토는 폭발전 지하철에서 내린 수상한 남자를 안면인식 전문가인 에멘탈러의 도움으로 찾아 낸다. 에멘탈러는 처음에 찾아낸 사람이 이집트인이라 정확도 95%이하 덴마크인중에서 다시 찾아서 팔레 올센이란 사람을 찾아 내는데, 그는 열차부품 전기기술자에 라이더스 오브 저스티스 폭주족 두목의 동생이었다. 거의 폭주족이 지하철 충돌을 계획했다고 확신하며 마르쿠스와 일행은 팔레를 만나 마지막 확인을 하려한다. 하지만 팔레가 총을 들이대며 거칠게 대하자 화가난 마르쿠스가 팔레를 죽여 버린다. 

라이더스 오브 저스티스 폭주족 보스는 동생의 죽음에 현장에 있었던 동생의 애인을 잡아서 고문하여 에멘탈러의 개입을 알게 된다.

한편 폭주족에 대한 자료를 더 많이 찾기 위해 컴퓨터 장비를 가지러 에멘탈러의 집에 찾아간 마르쿠스와 일행은 잠복해 있다 폭주족의 공격을 받지만 마르쿠스의 활약으로 폭주족은 모두 죽게 된다.

폭주족의 마르쿠스 일행을 쫓는걸 알게되자 총기사용법을 배우고 먼저 폭주족을 찾아가 기습 공격을 하게 된다.

하지만 폭주족 두목의 동생이라고 생각했던 사람의 알리바이가 새로 밝혀지며 실제 지하철에 탔던 사람이 진짜 이집트인이 맞는것을 알게 되자 상관없는 사람들을 죽였다는 자책감에 마르쿠스는 괴로워하는데...

 

플롯만보면 갱단에게 가족이 죽자 복수를 한다는 흔한 B급 액션영화를 생각했는데 단순한 복수 액션이 아니다.

군생활때문에 가족을 제대로 돌보지 못한 주인공이 우연한 사고로 부인을 잃고, 통계전문가가 지하철에서 자리를 양보했는데 지하철사고로 자기자리 앉은 사람이 죽고, 사고인줄알았는데 조직폭력배가 의도한 테러임을 확신한다. 그리고 절친 컴퓨터 전문가들과 함께 조직폭력배를 캐고 복수를 위해 싸우지만 처음부터 우연한 사고임이 밝혀진다는 내용이다. 액션의 비중보다는 결함있는 사람들이 서로 모자란점을 채워주고 치유하려고하는 가족영화같으면서도 의외의 코믹한 장면을 많이 담고 있어 가족코미디 잔혹 액션영화라고 해야될까~~

 

나의 평점은 3.0점/5.0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