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스의 달달함은 없고. 영화 장르만 로맨스

2021. 12. 19. 15:29영화

728x90

개요 : 드라마,로맨스 : 한국 : 113분 : 2021.11.17

감독 : 조은지
출연 : 류승룡(김현), 오하나(박미애), 김희원(순모), 오정세(남진), 이유영(정원), 무진성(유진),성유빈(성경)

류현경(혜진)

대학교수이자 작가인 김현은 10년전 바람피워서 이혼당하고 현재 아내와 자식은 미국유학중으로 기러기 아빠이다. 7년전 대박 베스트셀러를 낸 이후 창작의 어려움으로 두문불출하고 있다.

은둔생활하는 김현에게 친구이자 출판사 사장인 순모가 거짓으로 대학은사의 부고를 알려 세상밖으로 나오게 한다.  김현은 술김에 게이 친구인 남진을 찾아가 그의 글에 혹평을 하며 게이 사실을 노출시켰던일을 사과하려 하지만 남진은 받아 주지 않고 그곳에 머물던 남진의 친구 유진 학생을 만난다.  전처인 미애를 찾아간 김현은 분위기에 취해 미애와 사랑을 나누려다 아들 성경에게 들키고 만다.

남진의 집에서 봤던 유진학생이 김현을 찾아와 자신의 단편습작을 봐달라며 내밀고 술기운에 사랑한다고 고백을 하게된다. 

몇일뒤 김현의 강의에 수강신청을 한 유진을 발견한 김현은 그를 떨쳐버릴려고 애를 쓴다. 7년째 새로운 작품을 내지 못하는 김현때문에 애가타는 출판사 사장 순모가 김현을 찾아왔다가 유진의 작품을 보고 김현의 작품인줄 알고 칭찬을 한다. 신작의 압박에 시달리던 김현은 유진을 찾아가 공동집필 제안을 할려고 하지만 자존심때문에 돌아 선다.

김현의 주위에 유진이 자꾸 맴돌자 김현은 용기를 내어 유진에게 공동작업을 제안한다.

김현과 유진이 공동작업을 위한 동거를 시작하고 유진을 사랑하던 남진이 찾아와 유진에게 돌아 오라고 하지만 유진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한편 김현의 전처 미애와 연애중인 순모는 몰래 여행을 떠나지만 김현이 유진이라는 작가와 공동작업중이라는 말을 하자 유진을 여자라고 생각한 미애는 질투심에 여행내내 김현에 대한 이야기만 하게되고 이에 실망한 순모는 불만을 토로하고 결국 미애는 혼자 집으로 돌아가고 만다.

사귀던 연상의 여친이 다른남자 아이를 임신하는 바람에 이별통고받고 사랑의 아픔을 겪던 사춘기 성경은 엄마가 여행간 틈을 타 엄마문자로 결석통보를 하고 학교를 결석한다. 옆집 사차원 아줌마 정원과 죽이맞아 하루종일 놀다 집에 들어간 성경은 엄마가 벌써 집에 돌아온걸 보고 깜짝 놀란다. 미애는 성경이 무단 결석한것때문에 화가나 김현을 소환 하고 성경을 꾸중듣다 폭발하여 엄마 아빠가 불륜이고 엄마는 아빠친구와 여행을 갔다고 폭로해 버린다. 마침 미국에서 일시 귀국했던 미애도 김현을 따라왔다가 성경의 말을 듣게되고 미애를 방문했던 순모까지 미애가 자기몰래 전남편과 바람핀 사실을 알게되어 화가 폭발하게 된다. 

집을 뛰쳐나간 성경은 옆집 정원을 찾아가 지내면서 정원에게 점점 빠져 든다.

성경은 정원에게 사랑의 감정을 표현하게 되고 이때 정원의 남편이 나타나 두사람의 관계를 알게되고 성경은 사랑의 열병을 앓기 시작한다. 혜진은 김현의 배신에 이혼을 통보하고 집을 나가버리고 유진과 김현의 작품이 드디어 출간되자 선풍적인 인기를 얻게 된다. 김현에게 앙심을 갖고 있는데다 사랑하는 유진까지 뺏기게된 남진은 김현이 유진의 작품을 강제로 뺏고 두사람은 연인관계라고 폭로하면서 언론은 김현과 유진의 관계취재에 열을 올리고 유진이 상처받게될것을 염려한 김현은 아무런 해명 인터뷰를 하지 않는다. 하지만 유진이 단독으로 방송인터뷰를 하여 김현의 결백을 알리는데...

 

김현과 그를 짝사랑하는 유진, 김현의 전처 미애를 사랑하는 김현의 친구 순모, 이별의 아픔으로 옆진 사차원 유부녀에게 빠져버린 사춘기 아들 성경. 옴니버스식 사랑이야기의  전개가 다소 지루하고 산만한 느낌이지만 등장배우들의 연기도 좋고 사람과 사람 관계에 대한 메시지는 잘 전달하는것 같다.

 

 

나의 평점은 3.0점/5.0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