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의 세력에 맞서 싸우다. 영화 샹치와 텐링즈의 전설

2021. 11. 16. 13:12영화

728x90

개요 : 판타지,액션 : 미국 : 132분 : 2021.9.1

출연 : 시무 리우(샹치), 양조위(쑤웬위), 양자경(난),장멍(샤링), 진법랍(리), 원화(광보), 아콰피나(케이티)

벤 킹슬리(트레버)

쑤웬위는 마법의 링10개를 얻어 신급의 무공으로 적들을 격파하며 악행을 일삼았다. 그리고 링때문 불멸의 삶을 얻게되고 자신의 군대를 텐링즈라 불렀다. 세월의 흘러 현재. 웬위는 마법의 무술을 사용하며 운둔하는 탈로마을에 대해 듣게 되고 마법의 무술을 얻기 위해 탈로 마을을 찾아 나섰다가 리를 만나 처음으로 대결에서 지지만 사랑을 얻게 되어 그동안 삶을 청산하고 새로운 사람으로 거듭나서 행복한 가정을 꾸린다.

샹치는 케이티와 버스를 타고가다가 어머니가 남긴 유품인 목걸이를 노리는 괴한들로부터 공격을 받고 겨우 피하지만 자기뿐 아니라 동생까지 노리는것이 아버지임을 알고 동생을 지키러 마카오로 향하게 된다. 샹치는 케이티에게 아픈 과거를 말해준다. 어릴적 엄마가 아버지의 원수들에게 죽게 되자 아버지는 착한 삶을 포기하고 과거의 악인으로 돌아가 7살 밖에 안된 샹치에게 킬러훈련을 시키고 14살이 되자 엄마를 죽인 원수를 살해하라는 명령을 받게 된다. 엄마죽은후 아버지는 여동생인 샤링은 무술도 가르쳐주지 않고 방임하다시피했고 샹치는 사흘후 돌아온다는 말만 남기고 결국 동생에게 돌아가지 않았다고 한다.

마카오에 도착한 샹치와 케이티는 샤링을 찾아갔지만 그곳은 불법격투장이다. 포털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웡의 격투장면을 보던 샹치는 얼떨결에 다음 출전자가 되고 상대선수는 동생 샤링인걸 알게 된다. 샤링은 자기를 버리고 떠나 버린 오빠에 대한 원망으로 샹치를 사정없이 공격하지만 샹치는 상대할수 없다. 샹치는 아버지가 샤링을 찾고 있다고 말한다.

이때 아버지의 군대인 텐링즈가 공격해 오고 샹치와 샤링이 힘들게 막아내고 있을때 아버지가 나타나 집으로 같이 가자고 한다.

웬위는 샹치와 샤링에게서 뺏은 목걸이를 벽에 있는 용조각에 끼운다. 그러자 사방에서 물이 쏟아지며 탈로마을로 가는 지도가 만들어지고 아버지는 1년에 단한번 탈로마을을 막고있는 움직이는 미로가 청명절에만 열린다고 한다. 웬위는 리가 탈로마을의 어둠의 문뒤에 갇혀 있으니 같이 구하러 가자고 말한다. 그리고 마을사람들이 저항하면 마을을 다 태워버리겠다고 한다. 샹치는 웬위가 엄마목소리를 듣고 어둠의 문뒤에 엄마가 살아있다는 생각은 망상이라고 웬위에게 대들지만 웬위는 샹치와 샤링,케이티를 감옥에 가둬버린다. 감옥에 갇힌 샹치는 아버지가 악행을 일삼으며 악인대역으로 이용했던 연극배우 트레버와 탈로마을에서 온 머리없는 짐승 모리스를 만난다. 모리스는 자기를 고향으로 데려다 주면 길을 안내하겠다고 한다. 감옥을 탈출한 샹치일행은 탈로마을을 향한다.

모리스의 안내로 겨우 움직이는 미로를 벗어난 일행은 탈로 마을에 당도했지만 마을 원로인 광보는 돌아가라고 한다. 이때 이모 난이 나타나 샹치와 샤링을 따뜻하게 안아준다. 샹치는 아버지가 망상에 빠져 어머니를 구하기위해 탈로마을을 공격할거라고 말한다. 이모는 오래전에 악을 다스리는 드웰러가 사람들의 영혼을 잡아먹고 점점 강력해지자 위대한 수호자가 나타나 어둠의 문뒤에 가둬버리고 마을사람들에게 마법의 무술을 전수해준뒤로 마을사람들은 어둠의 문을 지키는 수호자가 되었다고 말해준다. 샹치는 이모로부터 무술을 전수받고 샤링도 이모가 준 무기로 훈련을 한다. 케이티까지 활쏘는 훈련을 받게 된다.

아버지와 텐링즈가 마을을 공격하고 샹치는 어둠의 문을 열려는 아버지에 맞서 싸우지만 역부족으로 회심의 일격을 맞고 호수아래로 사라져버린다. 웬위가 어둠의 문을 부수기 시작하자 어둠의 괴물들이 하나둘 빠져나와 마을 사람들을 공격해 영혼을 물고 드웰러에게 먹이자 드웰러가 점점 강해지며 어둠의 문을 빠져 나오는데...

 

기존 마블시리즈에서 볼수없었던 동양적 세계관에 빼어난 무술액션과 화려한 특수효과는 볼만했다. 관록의 양조위가 보여주는 연기가 역시 다른 주연배우들보다 더 도드라져 보인다. 시무 리우도 액션배우로는 매력있는 외모는 아니지만 무난한 액션연기를 보여줬다. 마지막 닥터 스트레인지의 웡의 출연으로 속편에 대한 기대감으로 마무리 맺고 있다. 

 

나의 평점은 3.5점/5.0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