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육의 정은 인위적으로 막을 수 없다. 영화 언포기버블(The Unforgivable)

2022. 1. 4. 09:37영화

728x90

개요 : 드라마 : 미국 : 112분 : 2021.11.24
출연 : 산드라 블록(루스 슬레이터), 존 번탈(블레이크)

루스는 보안관 살해범으로 20년을 복역하고 가석방된다. 감옥에 있는 동안 딸처럼 키운 어린동생하고는 접근 금지 명령이 떨어지고 20년동안 동생에게 편지를 써왔지만 소식이 없다. 루스에게 아버지를 잃은 키스와 스티브형제. 키스는 루스의 가석방 소식을 듣고 분노를 감추지 못하고 동생 스티브는 형이 사고치지 말라고 다그친다.
20년전 루스의 동생 케이티를 입양한 양부모는 캐서린으로 이름을 바꾸고 언니로부터 오는 편지를 보여주지 않고 언니의 존재를 숨겨왔다. 캐서린은 어릴적 사고의 트라우마로 언니에 대한 기억을 잊고 있다.

출소한 루스는 직장을 알아보지만 전과자라는 사회의 냉대로 일자리 찾는게 녹록치 않아 결국 가석방 담당관 빈센트의 추천으로 생선 가공공장에서 일하게 된다. 헤어진 동생을 찾을 생각에 투잡까지 하는 루스는 옛날 살았던 농장을 찾아가고 지금 살고 있는 집주인 변호사 존을 만나게 된다.
공장 동료인 블레이크는 루스에게 호감을 보이며 따뜻하게 돌봐주려 한다.
존은 루스의 변호를 거절하지만 결국 무료변호를 해주기로 한다.

루스도 블레이크의 마음을 받아들여 두사람은 점점 가까워 진다.
루스는 존의 도움으로 케이티의 양부모를 만날수 있게 되고 가석방 담당관 빈센트는 동생을 위해 만나지 말라고 한다. 케이티의 양부 마이클은 루스와의 만남을 반대하지만 양모 레이첼은 어쩔수 없다고 만나보자고 한다.
스티브는 루스의 일터에서 몰래 가방을 뒤져 케이티의 존재를 알아내고 형 키스에게 루스의 동생에게 복수를 하자고 한다.

루스는 블레이크에게 자신이 전과자임을 고백하고 블레이크가 충격을 받자 떠나버린다. 블레이크는 자신이 충격을 받은 이유가 자신도 1년반전 출소한 전과자라서 가석방중인 루스와는 만나서 안되는 사이라는게 안타깝다고 말한다.
루스는 케이티의 양부모와 만나지만 의견차이로 언성만 높이다 만남은 결별되고 존도 더이상 변호할수 없다고 선언한다. 케이티의 동생은 우연히 부모님이 숨겨둔 루스가 보낸 편지를 읽게되고 루스에게 연락하여 만나게 된다. 그리고 케이티가 피아노 경연대회중이라고 있는곳을 알려주게 된다.

스티브는 집에 귀가했다가 형과 부인의 불륜현장을 목격하고 분노에 차서 결국 총을 들고 루스를 미행하고 케이티의 동생을 납치하고 만다.
루스는 케이티를 만날생각에 존에게 자문을 구하지만 연락이 안되자 집에 찾아가고 존의 아내 리즈는 전과자인 루스를 문전박대한다. 루스는 울면서 20년전 진실을 털어 놓는데 보안관에게 총을 쏜것을 5살 캐서린이었던 것이다.
루스의 사연을 알게된 리즈는 케이티의 공연장까지 루스를 태워준다. 이때 루스에게 케이티를 납치하고 있으니 공장으로 오라는 스티브의 전화가 걸려 오는데...


단편적인 스토리가 다소 지루하기는 하지만 산드라 블록의 명품연기가 빛을 발하며 후반부에 20년 감옥살이에 대한 진실이 밝혀지고 모두가 피해자라는 생각이 들게하는 결말때문에 가슴이 먹먹해 온다.

나의 평점은 3.5점/5.0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