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픈 에스키모 소녀를 살리기 위해 수백킬로미터 설원을 걷다. 영화 스노우 워커(The Snow Walker)

2021. 6. 26. 11:05영화

728x90

개요 : 모험,드라마 : 캐나다 : 103분 : 2005.2.25
출연 : 배리 페퍼(찰리)

민간항공운수회사의 파일럿인 찰리. 여느때처럼 화물운송임무 비행을 하지만 결혼을 앞두고 부수입때문에 운송임무를 마치고 항로를 벗어난 지역에 착륙하여 볼일을 보다가 에스키모 원주민들과 만나게 된다. 아픈 원주민 소녀를 도시에 데려다 달라고 찰리에게 부탁하지만 찰리는 거절하려다 댓가로 상아를 받고 태워다 주기로 한다.

비행기가 이륙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엔진고장으로 비행기가 불시착하게 된다. 회사에서는 찰리의 행선지를 모르기 때문에 마냥 구조만 기다릴수 없어 찰리는 원주민 소녀는 놔두고 혼자 가까운 마을까지 가서 구조를 요청하기 한다.

몇날 몇일을 걷던 찰리는 식량도 물도 떨어진채 점점 탈진하여 쓰러지고 만다. 정신을 잃고 쓰러진 찰리앞에 원주민 소녀가 나타나 극진히 간호를 해준다. 원주민 소녀의 이름은 카날라. 카날라는 사냥으로 찰리를 보살펴서 찰리는 점점 기력을 차리기 시작한다. 카날라의 생존능력때문에 살아난 찰리는 카날라에게 감사함을 느끼며 원주민어도 배우고 점점 우정이 깊어진다.
어느날 구조항공기가 날아가면서 찰리를 발견하지 못하고 지나가자 찰리는 원래 항공기 추락했던곳으로 돌아 가기로 한다.

찰리의 회사 사장 월터는 수색을 포기하기로 하고 찰리의 약혼녀에게 수색중단을 말한다.
찰리와 카날라는 몇날 몇일을 걸어 비행기 추락장소에 다시 도착한다. 하지만 아무런 수색흔적을 찾지 못한 찰리는 공황상태에 빠져 삶에 대한 의욕을 잃어 버린다.  긍정적인 카날라의 위로로 찰리는 곧 마음을 추스리고 두사람은 다가오는 겨울을 날 준비를 하기 시작한다.
겨울이 다가오는데 카날라의 병이 악화되기 시작하자 찰리는 카날라를 살리기 위해 수백킬로미터를 걸어서 병원이 있는 마을까지 항하게 되는데...

항공기 파일럿인 찰리는 우연히 아픈 에스키모 소녀를 비행기에 태우고 비행하던중 추락한다. 찰리는 구조를 요청하기 위해 혼자 떠나지만 탈진하여 죽기전에 에스키모 소녀 카날라가 원주민의 생존능력으로 찰리를 구해서 보살펴준다. 찰리는 카날라에게 생존방법을 배우면서 북극의 겨울을 맞이할 준비를 하지만 카날라의 병세가 깊어지며 카날라를 데리고 도시를 향해 수백킬로미터를 걸어서 출발한다는 이야기이다.
소녀를 살리겠다는 일념으로 눈덮인 설원위를 추위와 늑대의 위협속에서 묵묵히 걸어가는 도시 남자와 원주민 소녀의 우정이 마음속 깊이 진한 감동을 전해준다.


나의 평점은 3.5점/5.0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