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경을 딛고 바이크를 타고 달린다. 영화 바이크 솔저

2021. 11. 5. 10:35영화

728x90

개요 : 드라마 : 미국 : 94분 : 2021.10.21

출연 : 마이클 로크(마샬 베넷), 앨리슨 페이지(소피 베넷), 앨리 아프샤(사이러스)

마샬 베넷은 바이크 선수로 우승까지 했었지만 군에 입대해 바이크중대원으로 아프간 파병을 나간다. 동료 라일리와 정찰임무중 매복공격을 받고 부상당한 라일리를 데리고 탈출하다 부비트랩에 부상을 입고 의병전역을 한다.

파병에서 부상을 입고 전역한지 1년후. 마샬은 사이러스의 바이크샵에서 정비사로 일하지만 제대로 서있지도 못해서 아내 소피는 집안일도 못도우게 한다. 전구알을 교체하다 의자에서 떨어져 크게 좌절하는 마샬을 아버지가 위로한다.

어느날 바이크샵으로 토미가 이끄는 바이크팀 판테라가 찾아온다. 예전 라이벌이었던 커트와 그의 동생 크리스가 찾아오자 묘한 경쟁심이 생긴 마샬은 코스에 대한 조언을 하지만 프로앞에서 조언을 한다는 핀잔을 듣는다.

오랜 가뭄으로 어려운 형편에 빚을진 아버지는 농장을 처분해야될것 같다는 말을 한다. 미안한 마음에 아버지 일을 돕던 마샬은 다리의 감각이 돌아온 걸 발견한다. 4년동안 묵혀왔던 바이크를 꺼낸 마샬은 오랜만에 질주를 한다. 다음날 자신감을 얻은 마샬은 소피에게 바이크 강사를 해보겠다고 말을 하지만 이미 재활치료중인 마샬이 더 큰 부상을 당할까봐 소피는 강하게 반대를 한다.

소피때문에 마음을 접은 마샬은 바이크예선전이 열리는 경기장으로 바이크를 가져가서 팔려고 한다. 우승후보인 커트의 동생 크리스를 본후에 우승상금이 4,000달러라는 말을 들은 마샬은 질주본능을 억제하지 못하고 경기에 참가하고 만다.

4년만에 연습도없이 경기에 참가했지만 초반부진을 딛고 결국 마샬은 1등을 한다. 마샬은정식으로 바이크선수로 복귀하겠다고 말하지만 소피는 절망하며 집을 떠나려고 한다. 이때 시부인 베켓씨가 22년전 헬기비행중 사고로 죽은 헬기조종사였던 부인을 기다렸던 심정은 오지않을 미래를 걱정하지 않았던거라 말하며 위로한다.

사이러스를 만난 소피는 마샬이 가능성이 있다는 말을 듣고 마샬의 꿈을 돕기로 한다.

프로승급 1차예선에서 마샬은 4등을 하지만 2차예선에서는 3등을 해서 상금도 받는다. 3차예선에서는 더욱 분발하여 막판 경쟁끝에 크리스에 이어 2등으로 들어오지만 판테라팀 대표인 토미는 4차예선을 통과하면 프로가 되는 마샬이 이제는 커트의 경쟁자가 될거라고 말한다. 

4차예선에서 10위안에만 들면 프로가 될 마샬을 경계한 커트는 마샬의 바이크를 조작하고 잘 달리던 마샬은 바이크 고장으로 사고를 당하고 만다.

결국 꿈을 포기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온 마샬에게 3개월뒤 판테라팀의 토미가 찾아 온다. 크리스가 커트가 있는 프로팀으로 배신해서 가버렸다고 하면서 영입을 제안한다. 마샬이 프로대회 우승을 하면 팀이 프로팀으로 승격이 되는 토미는 전격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한다.

드디 프로대회 본선전에서 커트의 블로킹 주행으로 마샬은 쓰러지지만 바로 일어나서 다시 결승을 향해 달리기 시작한다.

 

포스터만 보고 바이크부대의 전투영화겠거니 하고 낚였는데 평범한 바이크 레이싱 영화이다. 그런대로 나름 바이크 레이싱의 박진감도 있고 약간의 감동이 있어 지루하지 않게 볼수 있겠다.

 

 

나의 평점은 3.0점/5.0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