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을 죽인 원수에게 복수.영화 더 하더데이 폴

2021. 11. 8. 16:02영화

728x90

개요 : 액션,드라마,서부극 : 미국 : 139분 : 2021.11.03 넷플릭스
출연 : 이드리스 엘바(루퍼스 벅), 조나단 메이저스(냇 러브), 재지 비츠(메리), 델로리 린도(바스), 레지나 킹(트루디)

평화로운 한 가정에 무법자가 나타나 아버지,어머니를 죽이고 어린아들의 머리에 십자가를 새기고 사라진다. 십여년이 흘러 소년은 가족을 죽인 원수중의 한명인  전갈문신을 한 갱을 찾아서 죽이고 복수한다.

냇러브 갱단인  짐과 피켓이 은행을 털고 달아나는 크림슨 갱단을 턴다.

복수를 마치고 냇 러브는 사랑하는 연인 메리 곁으로 돌아오지만 복수때문에 자기를 떠난 냇에게 메리는 냉랭하게 대한다. 냇은 원수중 주범인 루프스 벅이 장기간 감옥에 있을거라 복수때문에 떠날일 없을거라 말한다. 이때 피켓이 돌아와 인질로 잡아온 크림슨갱을 보여주니 그는 루푸스 벅이 곧 풀려날거라고 말한다.

루푸스 벅의 부하들이 범인호송열차를 세우고 사면장을 보여주면서 루푸스 벅을 데려간다. 잔인한 루푸스는 호송군인들을 모두 죽이라고 명령한다. 

루프스는 자기가 만든 레드우드 시티로 돌아오지만 은행에 맡겨둔 돈이 갱들에게 다 털리고 부하였던 와일리가 시장겸 보안관을 하며 마을을 경매에 다 넘긴걸 알게 된다. 루푸스는 와일리를 죽도로 패주고 마을 밖으로 쫓아낸다. 그리고 마을 사람들에게 마을이 경매에 넘어가지 않으려면 5만달러를 만들어 놓으라고 협박하고 저항하는 주민을 본보기로 살해한다.

악명높은 루푸스를 단신으로 잡아 감옥에 잡아 넣었던 배스 보안관이 냇러브를 찾아와 크림슨 갱을 턴 혐의로 체포하고 압송한다.  냇과 배스는 루프스는 공동의 적을 잡기위해 힘을 합치기로 사전에 합의한것이지만 냇의 속내를 알고 있는 친구들이 쫓아온다. 이때 루푸스에게 쫓겨난 와일리 보안관이 나타나 레드우드시티의 상황을 전하지만 정확한 상황을 믿을수 없는 메리는 단신으로 레드우드시티에 가겠다고 한다.

메리는 루프스를 만나 술집거래를 하는척 의도를 떠보지만 메리가 찾아온 이유를 눈치챈 루프스는 메리를 인질로 잡아 버린다. 메리를 구하기 위해 냇 러브일행은 레드우드시티에 당도하지만 메리때문에 힘한번 못써보고 루프스에게 항복한다. 루푸스는 크림슨갱에게서 훔쳐간돈 2만5천달러에 이자까지 해서 3만5천달러를 가져오면 메리를 풀어주겠다고 협박한다. 냇 러브는 커피와 둘이서 메이즈빌 백인마을 은행을 털어 일단 루푸스에게 줄 돈을 준비한다.

와일리 보안관은 루푸스가 숨겨둔 무기까지 갖고와서 합류하고 냇 러브일행은 루푸스와 목숨을 건 혈투를 벌이는데...

 

초반 시작은 감각적 영상미에 도드라진 등장인물들의 캐릭터로 흥미를 끌지만 중반부터 루즈하게 진행되더니 개연성없는 스토리로 재미를 잃어버렸는데 부모님을 죽인 원수가 나의 00이라는 마지막 반전마저 놀랍기보다 황당한 느낌뿐이다.

흑인감독, 흑인주연에 모든 출연자가 흑인이라는 특색빼고는 색다른 서부극을 만들지는 못했다.

 

나의 평점은 2.5점/5.0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