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 디텍티브(THE KID DETECTIVE)

2021. 4. 6. 17:17영화

728x90

개요 : 드라마 : 캐나다 : 99분 : 2020년

출연 : 아담 브로디(에이브), 소피 넬리스(캐롤라인), 사라 서덜랜드

 

어느날 탐정 에이브에게 캐롤라인이라는 여고생이 찾아와 남친 패트릭을 살해한 범인을 찾아달라는 의뢰를 한다.

어린시절 교장 선생님의 의뢰로 학교 모금액 도난사건을 해결하는 등 동네의 많은 사건들을 해결해서 동네사람들이 탐정사무실을 얻어 주고 시장의 딸인 그레이시가 비서를 할정도로 유능한 탐정이었던 에이브는 어느날 그레이시가 납치되고 많은 사람들의 기대에도 불구하고 해결하지 못하면서 점점 자신감도 잃고 가족까지도 무시하는 루저가 되버렸다.

캐롤라인을 만나면서 탐정으로서의 의욕이 되살아난 에이브는 캐롤라인과 같이 패트릭의 주변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패트릭의 친구 캘빈을 통해 패트릭이 캐롤라인 말고 타이거 마스크를 쓴 누드의 여인과의 육체적 관계를 듣게 되고 그녀의 사진까지 사물함에 붙여 놨다는 말을 듣게 된다. 사진속 마스크쓴 여인을 쫓던 에이브는 비서가 SNS를 통해 그녀를 찾아 내고 직접만나서 충격적인 말을 듣게 된다. 마약조직들이 모범생들의 사물함을 마약공급 장소로 이용한다는 것이다.

에이브는 패트릭의 친구 캘빈이 수상하여 좀더 조사하기 위해 몰래 집에 숨어들지만 캘빈의 여동생에게 발각되어 소아성애자라는 불명예 기사가 나고 경찰서장은 더이상 살인사건 수사를 하지 말라고 한다.

모처럼 탐정으로서 활약을 해보려던 데이브는 실망으로 방탕한 생활을 하고 캐롤라인의 전화도 피하게 된다. 캐롤라인이 자기 사물함에서 패트릭이 전에 주었던것과 같은 오리가미 종이장미를 발견하고 에이브의 사무실에 두고 가는데 에이브는 무심코 그레이시 사건 단서속에서 같은 종이장미가 있었던 것을 기억해 낸다.

머릿속이 복잡한 에이브는 까페에 들리고 까페사장으로부터 어릴적 학교모금액 도난사건의 범인으로 에이브가 지목했던 로이가 사실은 누명을 썼을것이라는 말을 듣게 된다. 교장선생님의 사건의뢰부터 문제가 있음을 깨달은 에이브는 교장선생님의 집에 몰래 침입하여 패트릭의 사물함에서 사라진 타이거 마스크를 한 누드 여인의 사진을 발견하는데...

 

천재 소년탐정에서 친구의 실종사건을 해결하지 못하면서 점점 의욕을 잃어버린 주인공이 남자친구 살해범을 찾아달라는 소녀의 의뢰를 받으며 다시 의욕이 되살아나서 사건을 해결한다는 내용이지만 추리극 특유의 명쾌한 사건해결보다는 오래전 친구의 실종사건을 해결못해 트라우마에 빠진 주인공의 심리적 변화에 포커스를 맞추다보니 내용도 지루하고 재미를 잃었다. 하지막 마지막 반전은 상상을 뛰어넘는 충격적인 내용이다.

 

내평점은 2.5점/5점

 

 

 

반응형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종 : 사라진 사람들(Let it snow)  (2) 2021.04.08
영화 그리드(Greed)  (2) 2021.04.07
더 파더(The Father)  (2) 2021.04.05
슈퍼딥(The Superdeep)  (3) 2021.04.04
웨이 다운(Way Down)  (8) 2021.04.03